카테고리 없음

2020.9.29(화) / 다니엘10:10-21

ds12 2020. 9. 29. 22:34

2020.9.29(화) / 다니엘10:10-21 / 담임목사님

고령의 나이에 3주간의 금식 기도후 다니엘에게
하나님의 말씀이 다니엘에게 임함.
기도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이 임하시는 것임

1. 응답 - 깨닫는 것이 응답임
- 기도 응답의 가장 기본은 깨닫는 것임.
. 깨닫는 마음과 정신, 지혜를 받는것이 중요함

10. 한 손이 있어 나를 어루만지기로 내가 떨더니 그가 내 무릎과 손 바닥이 땅에 닿게 일으키고
11. 내게 이르되 ㅜ恩寵(은총)을 크게 받은 사람 다니엘아 내가 네게 이르는 말을 깨닫고 ㅠ일어서라 으내가 네게 보내심을 받았느니라 그가 내게 이 말을 한 後(후)에 내가 떨며 일어서매
--> 큰 은총 받은 존재임을 생각하게 되었음.
자신의 나이의 연로함, 포로의 신분임을 알지만 '내가
정말 은총 받은 사람이구나' 깨닫는 것임.
대한민국에 살아가는 내가 하나님의 은총을 받은 사람
이구나 생각해 보자(자랑스런 선교한국, 예인교회 안수
집사, 셀리더, 세자녀와 아내, 삼성전자 재직.. 은혜이다)
--> 내게 보내심을 받았느니라. 가브리엘 천사는
다니엘의 기도에 대해 하나님께서 응답으로 천사를 보내주신 것임을

12. 그가 이르되 다니엘아 이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깨달으려 하여 네 하나님 앞에 스스로 兼備(겸비)케 하기로 決心(결심)하던 첫 날부터 네 말이 들으신 바 되었으므로 
내가 네 말로 因(인)하여 왔느니라
--> 하나님이 내 기도를 듣고 계심. 기도하는 첫날부터
응답받아 하나님께서 천사를 보내주신 것임.
기도는 처음부터 응답된다. 기도는 권세가 있는것.
--> 겸비(兼備)하기로 결심한 첫날부터 하나님께서
감동하심. 겸비하는 것의 첫번째 태도는 [기도]하는
것임. 내 힘이 아닌 하나님을 의지하는 태도.


13. 그런데 바사國(국) 軍(군)이 二十(이십) 一日(일일) 동안 나를 막았으므로 내가 거기 바사國(국) 王(왕)들과 함께 머물러 있더니 軍長(군장) 中(중) 하나 미가엘이 와서 나를 도와주므로
--> 기도에는 방해가 있음을 깨달아야 함.
중요하고 결정적인 기도일수록 악한 세력이 방해하는
것임을 알아야 함.
--> 영적으로 방해하는 세력이 있음을 알아야 함.
바사의 영적 군주 (고레스의 칙령 방해, 하만을 통한
유대인을 진멸계획, 산발랏과 도비야와 같이 성전건축
을 방해하는 세력등) 가 세계의 역사를 통해 나타나고
있음을 알아야 함.
이것은 하나님 나라를 방해하는 세력으로 문화를
장악하고 많은 사람을 죽음의 길로 몰아가고 있음
(정치/문화/역사 가운데 지속되는 현상임.
--> 그러나, 다니엘은 하나님께 결심한 기도 3주를
채우기까지 기도를 포기하지 않았는데 영적 전투도
3주간 계속되었음을 알수 있음.


2. 기도 응답의 두번째는 위로하심과 힘 주심 임

14. 이제 내가 末日(말일)에 네 百姓(백성)의 當(당)할 일을 네게 깨닫게 하러 왔노라 大抵(대저) 이 異像(이상)은 오래 後(후)의 일이니라

15. 그가 이런 말로 내게 이를 때에 내가 곧 얼굴을 땅에 向(향)하고 벙벙하였더니
--> 여러 상황으로 기가막혀 어안이 벙벙한 것임

16. 人子(인자)와 같은 이가 있어 내 입술을 만진지라 내가 곧 입을 열어 내 앞에 섰는 者(자)에게 말하여 가로되 내 主(주)여 이 異像(이상)을 因(인)하여 근심이 내게 더하므로 내가 힘이 없어졌나이다
17. 내 몸에 힘이 없어졌고 呼吸(호흡)이 남지 아니하였사오니 내 主(주)의 이 종이 어찌 能(능)히 내 主(주)로 더불어 말씀할 수 있으리이까

18. 또 사람의 模樣(모양) 같은 것 하나가 나를 만지며 나로 强健(강건)케 하여
--> 지친 나의 영과 육신을 하나님의 사람이 어루만져
새 힘을 얻고 위로를 받는 것임.
세상에서 위로와 힘을 받으려 해서는 안됨.
--> 성육신 하신 예수께서 다니엘을 만져 주시는 것임.
(16절, 18절)
주께서 나를 만져주실때 '마음의 힘'이 생기고 강건케
하심. 영.혼.육을 강건해 하심


19. 가로되 恩寵(은총)을 크게 받은 사람이여 두려워하지 말라 平安(평안)하라 强健(강건)하라 强健(강건)하라 그가 이같이 내게 말하매 내가 곧 힘이 나서 가로되 내 主(주)께서 나로 힘이 나게 하셨사오니 말씀하옵소서
--> 사람의 위로는 진정한 위로가 아님
하나님께서 주시는 평강이 진찌임. 평안, 강건을 주께서
말씀하시므로 곧 힘이 나게 하셨음.
세상이 알수도 줄수도 없는 힘이 '하나님'께로, '예수님'께로
'성령님'께로 부터 나오는 것임.
--> 하나님이 내 입을 만져 주셔야 함


3. 하나님께 싸우주심

20. 그가 이르되 내가 어찌하여 네게 나아온 것을 네가 아느냐 이제 내가 돌아가서 바사軍(군)과 싸우려니와 내가 나간 後(후)에는 헬라軍(군)이 이를 것이라
--> 바사군과 싸우는 가브리엘+미가엘 천사.
우리가 기도할때 영적전투가 일어나는 것임.


21. 오직 내가 먼저 眞理(진리)의 글에 記錄(기록)된 것으로 네게 보이리라 나를 도와서 그들을 對敵(대적)하는 者(자)는 너희 軍(군) 미가엘 뿐이니라
--> 세상의 힘으로는 싸울수 없음. 백만,천만의 군대가
있을지라도 정말 싸울수 있는 사람은 깨어있는 자 밖에
없음. 그러므로, 내가 가장의 리더로 영적 전투를 싸워야
하는 것임. 아내에게 , 자녀에게 영적 전투를 맞겨서는
안되는 것임.
내가 기도를 시작할때 하나님의 역사가 시작되는 것임.
천사를 영적전투에 보내주셔서 싸워 주시는 것임.
--> 나라를 위한 기도
정치 세력을 위한 기도
문화를 위한 기도
교회를 위한 기도